본문 바로가기

Tarinee's Info/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 제한 이후... 다시 광고가 게재되다?

불과 며칠 전,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을 받고 그날 바로 광고 수 제한 조치를 받았었다. 애드고시 패스의 기쁨을 맛볼 새도 없이 굉장한 무기력함과 블로그 포스팅을 이어나갈 원동력을 상실했었다.

 

관련 포스팅은 하단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0/03/12 -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모두 애드고시를 패스해보자!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모두 애드고시를 패스해보자!

원래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먼저 포스팅하려 했는데, 승인받은 지 하루도 채 지나지 않고 예기치 못한 광고 게재 중지 메일을 받는 바람에 이제야 애드센스 승인 후기 포스팅을 하게 됐다. 광고 게재 중지 포..

tarinee.tistory.com

2020/03/09 -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3월 8일 새벽에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오늘 오전에 메일을 확인한 후 기쁨을 주체하지 못하고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 법에 대해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았다. 그리고 앞으로의 꽃길을 상..

tarinee.tistory.com

그러다 최근에 포스팅한 글을 확인하는 도중 광고가 게재된 것이 보였다. '뭐지? 광고 게재 제한이 풀렸나?'라는 생각에 바로 구글 메일에 들어가 봤지만, 광고 게재 제한이 풀렸다는 메일은 따로 오지 않았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다. 하지만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정책 센터로 이동하세요.'가 써져 있는 빨간 바가 나를 맞이해주고 있었다.

 

다시 티스토리로 들어가 포스팅한 글을 전부다 확인해봤다. 확인한 결과, 모든 글에 광고가 게재되고 있지는 않았다. 아마 구글에서 부분적으로 광고 게재 제한을 풀어준 것 같다. 광고가 달려있는 포스팅도 있었고, 하나도 게재되지 않은 포스팅도 있었다. 조회수가 높은 게시글 순으로 먼저 광고 게재가 풀려있었다. 하지만 글 안에 게재된 광고도 전부를 돌아온 것은 아니다. 게재한 광고가 전부 표시된 글은 1개밖에 불과했고, 나머지는 글 안에서도 부분적으로만 광고가 게재되었다. 그래도 이번 변화로 인해 애드센스 게재 제한이 풀리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앞으로 항상 실수에 조심하여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광고 게재 제한이 완전히 풀리기까지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지만, 보통 2주 정도 걸린다했으니 당분간은 애드센스는 신경을 쓰지 않고 블로그를 운영해나가려 한다. 광고 게재 제한이 완전히 풀리고 구글에게 통보 메일이 도착하면 다시 한번 더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