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rinee's Info/일상

코딩 공부, 코드잇(codeit)에서 첫걸음을 떼다.

작년 말부터 시작해서 코딩에 대한 관심이 생겨 코딩에 관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책을 사서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비전공자에다가 완벽한 문돌이기에 책으로 독학하는 것에 한계를 느꼈고, 결국 중도 포기를 하고 말았습니다. 그렇지만 코딩에 대한 관심은 여전하였고, 새해가 되면서 코딩 공부를 다시 한번 도전해보자는 생각으로 다시 첫걸음을 떼었습니다.

 

코드잇

이번 도전은 포기하지 않고 꼭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코드잇이라는 온라인 프로그래밍 강의 교육 사이트에서 강의를 수강하기로 하였습니다. 적지 않은 돈을 지불하고 강의를 듣는 만큼 쉽게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2020년이 되면서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모든 강의를 1년 동안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수강권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고민 없이 바로 강의를 신청하였습니다.

 

코드잇

작심 코딩 패키지로 인해 현재 파이썬뿐만 아니라 자바, 자바스크립트, HTML, CSS 등 다양한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작심 코딩 패키지를 구입하였고, 하루가 지날수록 가격이 조금씩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코딩을 공부하시고 싶은 분들은 빨리 패키지를 구입할수록 조금 더 싼 가격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작심 코딩 패키지는 총 8개의 강의가 있습니다.

1. 프로그래밍 기초 (Python)

2. 알고리즘의 정석 (Python)

3.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 (Python)

4.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Python)

5. 자료 구조 (Python)

6. 자바 기초 (Java)

7. 웹 퍼블리싱 (HTML/CSS)

8. 인터랙티브 웹 (JavaScript/jQuery)

 

또한, 코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코드잇 웹상에서 실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만 된다면 어디서든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12개월 동안 모든 강의를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배우고 싶은 과목부터 골라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복습도 자유롭고요. 이 모든 것을 따져봤을 때 가격이 전혀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코드잇

강의를 약 1주일 정도 수강하면서 프로그래밍 기초를 끝냈습니다. 강의를 듣는 것에서 끝나는 게 아닌 실습 위주로 커리큘럼이 짜져 있기 때문에 더 빠르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강의에서 이해가 안 되는 것은 질문게시판에 가면 이미 저와 똑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다른 수강자분들이 올리신 질문과 친절한 답변으로 다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오래전부터 꼭 배우고 싶었던 분야였던 만큼 배우는 내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재밌게 배우고 있습니다. 비록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를 하고 있고, 전공자가 아니기 때문에 얼마큼 코딩 실력이 늘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인생을 살면서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을 간단한 프로그래밍은 할 수 있는 코린이가 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열심히 강의를 듣고 몇 개월 후에 다시 한번 더 후기를 포스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