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rinee's Review/매장방문, 기타

힐링쉴드 말고 좀비베리어 LG그램 노트북 외부 보호 필름 장착

최근에 구매한 LG그램 15인치 2020을 좀 더 깨끗하고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 외부 보호 필름을 장착하기로 했다. 네이버 쇼핑에 들어가 검색을 해보니 눈에 익은 브랜드가 보였다. 바로 좀비 베리어였다. 예전에 핸드폰 보호 필름을 살 때 이용했던 브랜드였다. 보호 필름 중 유명한 브랜드인 힐링 실드가 있었지만, 전에 썼을 때 만족했었던 기억을 떠올리며 이번에도 좀비 베리어를 선택했다.

 

LG그램 15인치 2020 구매 리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할 수 있다.

LG그램 15인치 2020을 만나다. 15ZD90N-VX50K

 

LG그램 15인치 2020을 만나다. 15ZD90N-VX50K

최근 7년을 함께한 노트북이 쓰기 힘들 정도로 느려졌다. 이제는 쉬고 싶다는 말을 계속 내게 전하는 것 같았다. 그동안 고생한 노트북을 놓아주기 위해 새로운 노트북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노트북을 정하는 조건..

tarinee.tistory.com

좀비베리어 외부 전신 보호 필름

주문을 하고 2일 후에 좀비 베리어 외부 전신 보호 필름이 배송 왔다. 보호 필름은 위 사진과 같은 종이 박스에 포장되어 있었다. 안전하게 배송지에 도착하도록 잘 포장되어 있었다.

 

좀비베리어 외부 전신 보호 필름

박스 포장을 뜯으니 좀비 베리어가 써져 있는 제품을 볼 수 있었다. 아래 왼쪽을 보면 'LG그램 노트북 전용 전신 외부 프리벤트' 문구를 볼 수 있다. 맞다. 이 필름은 LG그램 15인치 2020 노트북 전용 필름이다. 이름에 '프리벤트'가 들어가는 이유는 0.07mm 두께로 초박형 얇은 필름으로 매트 타입의 재질을 사용하여 미끄러지지 않고 최고의 그립감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또한, '에어 프리 기능'을 추가하여 누구나 손쉽게 기포를 제거할 수 있도록 부착을 용이하게 하였다. 마지막으로 아크릴 점착 성분을 최적으로 도포하여, 부착이나 제거 시 깔끔하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간략히 설명하자면,

 

 

 

제품명 : 좀비 베리어 전신 외부 보호필름

가격 : 10,400 원

 

좀비베리어 외부 전신 보호 필름

구성품은 사진과 같이 보호 필름 3장, 와이퍼, 밀대로 구성되어 있다. 3장은 노트북의 윗면과 아랫면, 키보드로 구성되어 있었다.

 

좀비베리어 외부 전신 보호 필름

또한, 필름 부착 시 생길 수 있는 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가이드 스티커와 더스트 리무버도 있었다. 현재 스마트 스토어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어, 리뷰를 정성껏 작성하면 구매한 상품을 그대로 한 번 더 받을 수 있다. 리뷰를 잘 작성하여 상품을 한 번 더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노려봐도 괜찮을 듯하다.

 

좀비베리어 외부 전신 보호 필름

제품 커버 뒷면에는 보호필름 부착방법이 나와 있다. 처음 붙이는 사람도 쉽게 붙일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여러 번 해보았지만, 보호 필름을 붙이는 일은 항상 긴장이 되는 일이다.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 설명문을 읽고 또 읽었다. 그리고 드디어 보호 필름을 붙이기를 시작했다.

 

좀비베리어 외부 전신 보호 필름

먼저 노트북의 윗면과 밑면부터 시작했다. 윗면은 난이도가 굉장히 쉬운 편이었지만, 밑면은 스피커와 받침 부분이 있어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었다. 몇 번을 붙였다 떼었다를 반복하고 난 후, 겨우겨우 끝낼 수 있었다. 외부 전신 보호 필름은 액정 보호 필름과는 다르게 떼었다 붙이는 것이 자유로운 편이라 초보자들도 쉽게 붙일 수 있다. 먼지 붙을 것에 대한 걱정을 거의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좀비베리어 외부 전신 보호 필름

마지막으로 키보드판 부분까지 외부 전신 보호 필름을 붙였다. 다 붙이고 나니 마음이 든든했다. LG그램이 기스에 대한 위험에서 조금은 벗어난 것 같아 안심이 되었다. 앞으로 조금 더 마음 편하게 노트북을 들고 다닐 수 있을 것 같다.

 

사실 포스팅 내용에는 쓰지 않았지만, LG그램을 살 때 같이 샀던 액정보호필름도 이날 같이 붙였다. 하지만 똥 손인 나는 액정보호필름을 붙이는데 실패하였다. 조만간 좀비 베리어에서 액정보호필름도 구매하여 다시 재도전해야겠다. 그럼 그때 액정보호필름 리뷰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다.